소프트웨어

사이냅소프트 문서뷰어, 대구광역시 홈페이지에 적용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사이냅소프트(www.synapsoft.co.kr 대표 전경헌)는 웹 브라우저에서 문서를 바로 볼 수 있는 자사의 ‘문서뷰어’ 솔루션이 대구광역시 홈페이지에 적용됐다고 14일 밝혔다.

대구광역시는 사이냅 문서뷰어 2016을 적용함에 따라 방문자는 브라우저 환경 제약 없이 대구시가 공개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바로보기가 없는 일반 홈페이지에서 문서를 열람하기 위해서 방문자들은 문서를 다운로드하거나 별도의 뷰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해야 한다.

그러나 사이냅 문서뷰어 2016이 도입된 홈페이지에서는 아래아 한글을 비롯해 MS오피스, PDF, 이미지, 텍스트 형태의 문서를 다운로드나 뷰어 애플리케이션 또는 액티브 X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대구광역시 권영진 시장은 “대구시 홈페이지 원클릭 바로보기 서비스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행정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함으로써 대구 시민들과의 정보 공유 및 소통이 향상될 것이며, 이를 통해 스마트행복시티 대구를 실현하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냅소프트는 현재 서울시 정보소통광장, 대전광역시, 광주광역시 등 주요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에도 문서 바로보기를 제공하고 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