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어도비, 1인 미디어 위한 모바일 콘텐츠 제작앱 출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어도비(www.adobe.com)는 아이폰용 무료 앱인 어도비 포스트(Adobe Post)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어도비 포스트에서 제공되는 템플릿과 이미지, 텍스트, 디자인 필터를 사용하면 누구나 잡지에서 보는 것과 같은 전문적인 디자인 그래픽을 만들 수 있다는 설명이다. 

소셜 미디어 포스팅에 최적화된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는 인스피레이션 월(Inspiration Wall)을 비롯해,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을 자동으로 콘텐츠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매직 텍스트(Magic Text)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됐다.

이미 여성 의류 유통업체 나오미 루스 등이 이를 이용 중이다. 나오미 루스의 창업자 에쉴리 스펜서는 “복잡한 앱으로 넘쳐나는 세상에서 포스트는 정말 간단하고 편리하며 효과적인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앞서 어도비는 지난 2014년과 2015년, 어도비 포스트에 앞서 무료 스토리텔링 앱인 어도비 보이스(Adobe Voice)와 어도비 슬레이트(Adobe Slate) 등도 차례로 선보인 바 있다.

애니메이션 동영상 제작 앱인 어도비 보이스는 사용자가 전문적인 촬영이나 편집 과정 없이도 자신의 음성 녹음, 이미지, 음악 등을 고품질의 모션 그래픽 및 효과와 조합이 가능하며, 어도비 슬레이트는 비주얼 콘텐츠 제작 및 출판 앱이다.

한편 어도비는 iOS용 라이트룸 모바일의 최신 버전인 2.1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버전에는 아이패드 프로 작업환경 및 iOS 9의 멀티태스킹 기능 등이 지원된다. 톤 커브(Tone Curve)에서의 포인트 커브 모드 지원 및 명암별 색보정 기능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