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설특집②] 손 안의 게임으로 지루함 달래자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모바일게임 업체들이 오는 6일부터 본격 시작되는 설 연휴를 맞아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귀성길 중이나 친지들이 모였을 때 이벤트 혜택이 풍성한 모바일게임을 즐기는 것은 어떨까.

넷마블게임즈(www.netmarble.net)는 주요 모바일 게임 7종을 통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대형 액션게임 ‘이데아’에선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7일간 매일 SS급 진화석 2개와 S급 진화석 2개씩을 지급하는 설 특별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된다. 또 4일부터 10일까지 게임에 복귀하는 이용자에게도 SS급 무기, SS급 방어구 등의 다양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븐나이츠 for Kakao’에선 지난 2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5성 영웅 소환권, 6성 장비 소환권 등 아이템과 게임재화를 제공하며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공식카페 내 게시글인 ‘새해 덕담 나누기’의 댓글이 1만개가 돌파할 경우 전체 이용자가 4성 영웅 선택권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축구게임 ‘차구차구 for Kakao’에선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이용자에게 10만~200만 골드를 얻을 수 있는 복권상자를 받을 수 있다. 설 당일인 8일에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휘슬 100개, 경기속도2배 200개, 재분배권 300개, 플러스강화행운권 3개, 로열팩 1개 등을 제공한다.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한게임 신맞고 시즌2’(goo.gl/i1fLHf)에서 황금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100억 터지는 황금 복주머니 이벤트’가 17일까지 이어진다. 게임 판수에 따라 지급되는 복주머니를 열면 게임머니가 무작위로 터진다. 황금 복주머니의 경우 최대 100억의 게임머니가 제공되며 삼성 올인원 PC(3명) 당첨 기회도 주어진다. ​일반 복주머니는 PC ‘한게임 고스톱’과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 시즌2’에서 모두 받을 수 있다. ‘신맞고’, ‘맞고’, ‘고스톱’, ‘더블맞고’, ‘섯다’ 일반 경기장은 30판마다, ‘신맞고 VIP경기장’은 15판마다, ‘진검승부’ 모드는 5승부마다 복주머니 1개를 받는다. 모바일에서는 골드채널 15판, 퍼플채널 25판, 그린채널 30판마다 복주머니 1개를 얻게 된다. PC와 모바일에서 모은 복주머니는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 시즌2에서 하루 5회씩 무료로 열 수 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지난달 28일 출시한 액션형 수집 RPG ‘소울 앤 스톤’(cafe.naver.com/soulnstone)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0일까지 고급 무기·보석의 소환이나 무기·보석의 승급을 통해 응모권을 얻을 수 있고 아이폰 6s, 나인봇 미니 등 원하는 경품을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지급한다. 소울 앤 스톤은 전사, 암살자, 마법사, 마검사 4종의 영웅이 등장하는 액션게임으로 영웅 태깅 시스템, 소환수 시스템이 강점으로 꼽힌다.

파티게임즈(대표 김현수)는 소셜게임 ‘아이러브커피’(cafe.naver.com/patistudio)의 3호점 업데이트를 오픈한다. 아이러브커피 3호점은 자신만의 카페를 하나의 프랜차이즈로 확장시켜 나가는 ‘분점시스템’의 일환으로 카페의 매출과 호감도를 올리고 가게 인수 비용을 마련한 뒤 새롭게 추가된 건물주에게 지불하면 새로운 분점을 갖게 된다. 3호점에서는 관련 일일 퀘스트와 함께 더치 커피메이커를 통해 기존 가게에서는 볼 수 없었던 더치 커피를 제작·판매할 수 있으며 3호점 인수 시 일정 확률로 새로운 사이드 메뉴를 만들 수 있는 신규 사이드 머신 획득이 가능하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