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IBM, 산업용 IoT 개발 가이드 제공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윈드리버(www.windriver.com)는 IBM과 협업해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개발 가이드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윈드리버는 산업 부문 고객들의 IoT 적용을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보다 신속하고 간편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고객용 가이드 ‘엣지-투-클라우드(edge-to-cloud)’ 레시피를 공개했다.
이 레시피 가이드에는 IBM 왓슨 IoT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와 윈드리버 헬릭스 포트폴리오 제품들을 통합해 활용하는 방법이 담겨있다. 윈드리버 헬릭스는 윈드리버의 IoT 제품군으로 구성된 전략 포트폴리오로, 지능형 디바이스부터 게이트웨이와 네트워크 등 전체 IoT 경로를 포괄한다.
산업 부문 고객들은 이를 활용해 윈드리버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산업용 디바이스를 IBM 왓슨 IoT 클라우드 플랫폼에 연결하고, IBM 블루믹스 클라우드 서비스 및 애널리틱스에 엑세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IoT 개발자들이 빠르고 쉽게 스마트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BM과 윈드리버는 이번 레시피와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통해 디바이스 관리 및 IBM 머신 러닝 애플리케이션 등 완전한 형태의 IoT 솔루션에 요구되는 모든 빌딩 블럭을 제공한다. 레퍼런스 아키텍처에는 ▲스마트 빌딩 ▲지능형 교통 시스템 ▲공장 자동화 ▲헬스케어 등 각각의 시장에 대한 디바이스와 시스템의 관리·적용을 위한 기술이 포함돼 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엣지단에서 클라우드까지 포괄하는 IoT 솔루션을 위해 총체적인 구성 요소들을 제공한다. 특히, 윈드리버 헬릭스 클라우드를 위한 레시피는 디바이스 데이터 처리를 위해 ▲IBM 왓슨 IoT 클라우드 플랫폼 ▲IBM 블루믹스 ▲IBM IoT 리얼타임 인사이트와 통합할 수 있는 방안을 설명하고 있다.
브렛 그린스테인 IBM 왓슨 IoT 담당 부사장은 “산업용 솔루션을 위한 윈드리버와의 파트너십은 최적의 커넥티비티와 정보 관리, 코그너티브 역량 확보의 차원에서 이뤄진 것”이라며 “양사는 긴밀한 협업을 통해 엔지니어들이 커넥티드 디바이스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기업의 경영자들이 통찰력을 활보하고 최적의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마이클 크러츠 윈드리버 최고제품책임자는 “윈드리버와 IBM은 업계 최고 수준의 엣지단에서 클라우드까지 포괄하는 기술 가이드를 제공해 빠르게 진화하는 시장에서 IoT의 변혁이 이끄는 제조 산업의 새로운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밈 코인 투자 플랫폼 GMGN… "블록체인 기술 기반 밈 토큰 거래 혁신 패러다임 구축"
2024-12-18 17:50:02혁신 3D 스트리밍 프로젝트 마와리(Mawari), 탈중앙화로 공간 컴퓨팅과 XR의 미래 모색
2024-12-18 17:45:34"멀티 SaaS 시대가 왔다" 소프트캠프, 제로트러스트 기반 보안 전략 속도
2024-12-18 17:44:02[DD퇴근길] 구글 '제미나이', 韓 협업툴 공략법은…'요기요', 이유있는 흑자 전환
2024-12-18 17:4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