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ASML, 본사 교류 프로그램 한국 참가자 모집

이수환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인사이트세미콘]

ASML(www.asml.com 지사장 김영선)은 반도체의 분야의 인재 모집의 일환으로 한국 인재를 위한 ‘제2회 ASML 석‧박사의 날 행사(ASML Future Talent)’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ASML은 지난 2013년부터 매년 각국의 석사와 박사 과정에 있는 공학도를 초청, ASML 석‧박사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작년 행사에서는 2명의 학생이 본사 행사에 참여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 행사를 통해 ASML의 첨단 기술력을 소개하고 세계 유수의 엔지니어와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올해도 한국의 사전 행사에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본사의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기회를 제공한다. 전 세계에서 총 60여명의 공학도를 선발해 본사 실무 체험 행사를 5월경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2월 28일까지 행사에 참여할 국내 공학도를 모집한다. 국내외 4년제 대학에서 전자, 전기, 물리, 수학, 나노 공학 및 반도체 관련 석‧박사 과정에 있는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me2.do/Fi6poQCK)할 수 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영어 성적표, 논문 또는 연구과제 요약서를 접수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오는 5월 19~21일 3일간 네덜란드 ASML 본사에서 진행되는 본 행사에 초청된다. 성과에 따라 ASML 입사 기회도 제공된다.

<이수환 기자>shulee@insightsemicon.com

이수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