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방송

티브로드, VOD 활성화 이벤트

채수웅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대표이사 김재필)가 VOD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Gamification Marketing)을 강화하고 있다.

티브로드는 지난해 11월 디지털케이블TV 777번에서 제공 중인 매일매일 이벤트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타켓 이벤트를 다양하게 확대했다. 고객이 VOD를 구매하면 매일매일이벤트 포털 내 게임처럼 만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게 하고, 보상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해 이용 동기 부여와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했다.

특히 매일매일이벤트 서비스는 포털 내 VOD 캐시 구매 프로모션, VOD 구매 동시 이벤트 응모, 월정액 상품 가입 즉시 실시간 경품 응모 등 재미 요소를 강화하고, 신규 고객, 헤비 유저(heavy user) 등 고객 성향에 따른 타깃 이벤트를 제공하도록 기능을 보강했다.

11월 개편 전후로 3개월 평균 방문자수는 1.7배 증가, 이벤트 응모 참여율도 2.5배 증가했으며 이용자 당 이용횟수도 9% 이상 증가했다. 매일매일 이벤트를 처음 이용한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이벤트 기간 내 목표 금액 구매시 선물 제공, VOD 다량 구매 동시 경품 지급 등 신규 고객 및 헤비 유저를 위한 이벤트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16 VOD보고! 응모하고! 선물받고!’이벤트에서는 VOD를 보면 매일매일 이벤트에서 1만원에서 1백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포인트를 선물한다. 또한, VOD 구매금액 당 받은 t-응모권으로 매일매일이벤트 응모 시 최대 주유권 2만원, 백화점 상품권, VOD할인쿠폰, VOD캐시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이밖에 ‘보너스 캐시, 응모권 받고 경품받자!’에서 VOD캐시를 구매하면 보너스 캐시를 추가로 받을 수 있고, 동시에 t-응모권도 추가로 제공한다.

<채수웅 기잦>woong@ddaily.co.kr

채수웅
woong@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