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부동산 중개 앱 ‘다방’, 4월부터 매매 서비스 도입

이대호

- 스테이션3-KB국민은행,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부동산 중개 애플리케이션(앱) ‘다방’을 개발·서비스 중인 스테이션3(www.dabangapp.com 대표 한유순, 최인녕)는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과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스테이션3가 위치한 강남과학기술회관에서 부동산 연계 금융서비스를 비롯해 각종 정보를 활용한 전략적 제휴 방안을 협의하고 상호 이익 증진을 도모하기로 합의했다.

먼저 양사는 오는 4월, 다방 앱 내 모바일 부동산 정보 및 금융서비스가 적용된 부동산 매매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다방 앱에서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 등의 다양한 매매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게 되며 KB부동산에서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시세 및 매물 정보와 관련 금융 상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부동산 정보 시스템 구축 및 핀테크 관련 신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스테이션3 측은 설명했다.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는 "오랜시간 KB국민은행이 축적한 부동산 금융 서비스와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다방의 앱 서비스 인프라가 결합되면 고객들에게 보다 혁신적이고 편리한 부동산 정보 및 매매 서비스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