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방송

티브로드 “20대 총선정보 지역 채널 통해 확인하세요”

채수웅

티브로드 전주방송 총선특집 프로그램 중 ‘선거! 골든벨’
티브로드 전주방송 총선특집 프로그램 중 ‘선거! 골든벨’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티브로드(www.tbroad.com 대표 김재필)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지역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및 방송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티브로드 전주방송은 총선 특집프로그램으로 ‘영화로 보는 선거’, ‘선거! 골든벨’, ‘우리동네 막 걸러낸 이야기(막걸리)-선거의 추억’, ‘파워인터뷰’를 제작 방송한다. ‘영화로 보는 선거’는 선거 및 정치 관련 영화나 드라마 등을 소재로 선거와 관련된 궁금증을 쉽게 풀이해주고, 쉽고 재미있는 정보를 제공해 시청자들에게 선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다. ‘선거!골든벨’은 진행자가 지역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주민들에게 4.13 총선 관련 퀴즈를 출제하고, 유권자들에게 올바른 선거에 대한 인식을 심어준다. ‘우리동네 막 걸러낸 이야기-선거의 추억편’은 70여년 선거 역사 중 재미난 사건, 역대 예비 후보들 이야기, 최초 선거 시스템 등 전라북도 선거의 역사를 이야기로 풀어준다. ‘파워인터뷰’는 당선자를 인터뷰해 당선 후 들었던 첫 생각과 느낌, 이것만은 꼭 지키겠다는 다짐 등을 들어볼 예정이다.

티브로드 abc방송에서는 선거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뜨거운 감자’를 방송 중이다. ‘뜨거운 감자’에서는 교수, 변호사, 의사, 정치, 행정, 개발 등 분야별로 주제에 맞는 전문가 패널을 선정, 지역 이슈에 대한 알기 쉬운 풀이와 해석을 해주고 시민 패널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현재 패널은 안양 YWCA 사무총장, 법무법인 시민변호사, 경기교육희망네트워크 공동대표, 성결대, 한양대 교수 등 각 분야 전문가와 시민활동가, 일반 시민들로 구성됐다.

티브로드 부산방송은 지역구 총선 후보자들의 행보와 공약을 알아보는 ‘기자 회견’을, 대구방송은 총선특집 유권자 토론방송으로 ‘유권자 정상회담’을 방송할 예정이다. 티브로드 인천방송은 ‘꼼친돌직구’와 ‘꼼친대담’ 등을 통해 예비 후보자의 공약, 총선 역사, 유권자가 바라보는 총선에 대해 알아보고, 총선 후에는 선거기간 중 이슈가 되었던 것을 살펴본다. 티브로드 기남방송은 ‘20대 총선 시민들은 바란다’에서 선거와 관련된 총체적인 정보 등을 제공해주는 4부작을 제작 방송한다.

그 외 티브로드 동서울방송의 ‘후보자 대담’, 티브로드 서서울방송의 ‘만나고 싶었습니다’, 티브로드 중부방송의 ‘파워인터뷰 인’ 등에서는 이슈가 있는 선거구 후보자와의 대담, 당선자 릴레이 인터뷰 및 대담, 선거관리위원회에서의 하루 등을 방송할 계획이다. 선거방송 프로그램들은 각 지역별로 티브로드 지역채널 4번이나 스마트폰에 티브로드앱을 다운받아서 볼 수 있고, 방송시간은 티브로드 홈페이지 내 지역채널편성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재필 티브로드 대표는 “선거 때마다 선관위와 함께 지역방송으로서의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고, 올바르고 공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 선거에서도 유권자들의 선거 참여를 활성화하고 지역 주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선거방송을 지역적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제작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채수웅
woong@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