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SGA솔루션즈, ‘차세대인증플랫폼’ FIDO공식 인증 획득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는 차세대인증플랫폼인 ‘트러스트채널 파이도(TrustChannel FIDO)’가 파이도 공식인증(FIDO UAF Certified)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SGA솔루션즈는 지난 3월 국제 FIDO얼라이언스 주최로 열린 상호운용테스트에서 자사 차세대인증플랫폼인 ‘트러스트채널 FIDO (TrustChannel FIDO)’의 클라이언트, 서버, 인증장치에 대해 인증을 받았다.

국내에서 진행된 이번 상호운용 테스트는 미국 외의 국가에서 처음 진행되었으며, 역대 테스트 행사 중 최대 규모를 기록할 만큼 국내외 업체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FIDO 얼라이언스에 글로벌 휴대폰 제조업체, 구글 등 서비스 업체뿐 아니라 최근 유통업체인 이베이까지 합류하면서 시장의 큰 확대가 예상된다.     

트러스트채널 FIDO는 지난 15년간 쌓아온 인증 및 암호화 기술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해  고객사 별 커스터마이징과 확장이 용이하며, 향후 추진될 FIDO 표준 업그레이드 등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가능한 FIDO 인증 플랫폼이다. 이는 국내 대형 이통사와 금융업계 인프라를 총괄하고 있는 코스콤에 이미 적용됐으며, 추가 확장 사업을 진행 할 예정이다.  

한편 SGA솔루션즈는 KB국민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등에 스마트카드 인증 플랫폼을 공급한 에이티솔루션즈와 핀테크 공동 사업을 추진 중이다. 

SGA솔루션즈 최영철 대표이사는 “인증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 예상하며 지난 해부터 신 성장동력으로 추진해 온 핀테크 등 차세대 인증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이번 인증 획득으로 늘어나는 수요에 발맞춰 다양한 사업 모델을 구축 하고 공격적인 영업 활동으로 매출 성장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 해 나갈 것”고 말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