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루콘, 비콘 기반 전단지 발송 서비스 상용화 나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루콘(대표 엄순기)은 BLE(Bluetooth Low energy)기반의 비콘 기반의 전단지 발송 서비스인 ‘에어 페이퍼(Air Paper)’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루콘이 이번에 개발한 비콘 기반 마케팅 플랫폼 솔루션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비콘 서비스를 오픈 API를 통해 관련 업체를 통해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기획했다.  

기존의 비콘 기반 플랫폼 솔루션은 서비스 제공사가 구축한 비콘 인프라를 자사의 어플리케이션에서만 서비스가 가능했다. 그러나 루콘은 자사의 비콘 인프라를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비콘을 활용한 서비스를 준비중인 스타트업 개발사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응용할 수 있도록 비콘 인프라 망을 공개할 계획이다.  

루콘은 매월 4만 명 이상이 창업하는 영세 소상공인 대상으로 개업 홍보 등과 관련해 기간 통신망 사업자와 공동으로 ‘에어 페이퍼(Air Paper)’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에어 페이퍼(Air Paper)’ 서비스는 매장 반경 1~2Km 인근에 있는 스마트폰 이용자에게 광고 전단지를 전송하며, 스마트폰 이용자는 광고전단지를 가지고 해당 매장에 가면 현금으로 할인 받거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김환중 루콘 총괄본부장은 “’루콘’은 금융권, 쇼핑몰, 대형 프랜차이즈뿐 아니라 골목 상권의 소상공인들에게도 유용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이 될 것이며, 2/4분기부터 영업망 확충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