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와이디온라인, 1분기 매출 110억·영업이익 10억원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와이디온라인(www.ydonline.co.kr 대표 신상철)이 2016년 1분기 별도 기준 실적으로 매출액 110억원, 영업이익 10억원, 당기순이익 7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12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했다. 또한 전기대비 매출은 22%, 영업이익은 69% 감소한 반면 당기순이익은 일회성 비용의 영향을 받은 지난해 4분기 대비 대규모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회사 측은 흥행작 ‘갓 오브 하이스쿨’의 대규모 업데이트 및 다수의 신규 캐릭터 준비 등으로 인한 일시적 매출 하락으로 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으나 이는 ‘갓 오브 하이스쿨’의 ‘with 네이버 웹툰’ 플랫폼 입점 및 일본 출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일시적인 매출 휴식기라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모멘텀이 본격적으로 가시화되는 2분기에는 큰 폭의 매출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박재영 와이디온라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 플랫폼 입점과 더불어 신작 ‘천군 : 무한쟁탈전’ 출시, ‘갓 오브 하이스쿨’ 일본 출시 등 주요 모멘텀이 집중되어 있는 2분기에는 기대에 부응하는 성과를 기록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