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G마켓-옥션, 농아인·중장년층 대상 예비 창업자 교육 실시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G마켓과 옥션의 온라인판매 교육센터 사이트 이베이에듀(www.ebayedu.com)는 40~60대를 비롯해 농아인 대상으로 특화된 맞춤형 교육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첫 시작으로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는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오픈마켓 판매요령 세미나를 선보인다. 오는 6월 18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서울 강남 이베이에듀 교육센터에서 ‘이베이코리아- 농아인, 농아인 대상 창업스쿨’을 개최한다. 수화로 교육이 진행되며, 음성/문자 통역이 동시에 이뤄져 비농아인도 참여가 가능하다. 무료 교육이며 선착순으로 80명 대상 신청을 받아 진행한다. 신청방법은 담당자 메일(helpseller@ebayedu.com)로 교육 참석자 이름과 연락처를 작성해 보내면 된다.

또한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5월 26일 (재)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시니어층 사업주들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오는 6월 30일 진행되는 시니어 일자리 한마당 행사에서는 이베이코리아 판매회원 대상으로 참여 시 박람회 전용 부스로 배정 되는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그 외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 대한 지원 사업을 G마켓과 옥션 판매회원 대상으로 알림으로써 민간 일자리 창출에 힘쓸 예정이다.

4050대 중장년층을 위한 ‘이베이코리아 4050 e비즈니스(e-Business) 창업취업과정’은 고용노동부 노사발전재단 주관으로 이베이코리아와 케이티엠직업전문학교와의 컨소시엄을 통해 진행된다. 사회경력과 창업계획 등을 기준으로 면접 전형을 통해 최종 교육생 20명을 선발해 교육을 진행한다. 사업기초∙아이템검토∙포토샵∙촬영∙판매 마케팅∙1:1 판매컨설팅을 주요 교과목으로 하며, 오프라인 유통∙판매관리∙제조/수출입∙물류관리 직무 경력자들을 우대해 선발한다. 수강 희망자는 오는 7월 31일까지 이베이에듀 홈페이지(www.ebayedu.com) 와 KTM 홈페이지(www.ktm.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 기간은 오는 8월 10일부터 12월 7일까지(월~금, 9시~오후2시) 총 400시간 동안 진행한다.

이베이코리아 전략영업부문 박기웅 전무는 “지난 13년간 온라인 창업교육을 진행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근 수요가 증가한 예비 판매회원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시행한다”며 “시니어, 장애인 등 창업교육 정보 접근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계층에 대한 창업교육 지원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