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코스콤, 핀테크 오픈플랫폼 사용설명회 개최

이상일

코스콤이 지난 2일 여의도 본사 핀테크 세미나실에서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핀테크 오픈플랫폼 API 사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코스콤이 지난 2일 여의도 본사 핀테크 세미나실에서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핀테크 오픈플랫폼 API 사용설명회'를 개최했다.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오는 8월 말 ‘핀테크 오픈플랫폼’ 본격 가동을 앞두고 있는 코스콤(대표 정연대)이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오픈API 사용설명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코스콤은 지난 2일 여의도 본사 핀테크 세미나실에서 ‘핀테크 오픈플랫폼 API 사용설명회’를 열고, 오픈플랫폼 접속을 위한 사전 테스팅 및 API연계 방안에 대해 핀테크 스타트업 20여 개사를 대상으로 설명을 진행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스타트업들은 오픈플랫폼이 제공하는 시세와 계좌API 등을 이용, 핀테크 관련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핀테크 서비스를 오픈API형태로 오픈플랫폼에 게시, 제공하기를 원하는 핀테크 기업들이라고 코스콤 관계자는 설명했다.

설명회를 주재한 김광열 핀테크연구부장은 “8월말 오픈플랫폼 정식 가동을 앞두고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30여 개의 API서비스와 핀테크 기업들이 이를 이용하기 위한 사전 등록방법, API게시 방법 등을 미리 알리고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한편 코스콤은 금융위원회의 핀테크 산업 활성화 정책에 따라 지난해 7월부터 이번 플랫폼 구축을 진행해 왔으며, 오는 8월 말 금융결제원과 함께 핀테크 오픈플랫폼을 정식 가동할 예정이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