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팅크웨어에 ‘토스트 클라우드’ 공급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NHN엔터테인먼트(www.nhnent.com 대표 정우진)는 내비게이션 전문업체 팅크웨어에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 클라우드(TOAST Cloud)’를 공급했다고 5일 밝혔다.
팅크웨어는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의 출시에 맞춰 유동적인 사용량에 따라 빠른 대응이 가능한 클라우드 시스템 채택을 검토해왔다. 특히 급격하게 사용자가 몰리는 추석 시즌을 대비해 모니터링 및 알람 시스템 가동, 비상대책 인원 할당 등 철저한 대응 체계를 가동할 예정이다.
또한 트래픽이 집중되어도 클라우드를 통해 빠른 서버 구축과 증설이 가능해져 이용자들은 불편 없이 원하는 시간 내 최적의 이동 경로를 안내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 ‘토스트 클라우드’는 팅크웨어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KT ‘올레 아이나비’와 LG유플러스 ‘U내비’의 실시간 교통정보 생성을 위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팅크웨어 박용관 선행전략 본부장은 “토스트 클라우드 채택을 통해 통신형 내비게이션의 핵심 서비스인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의 최적화는 물론, 운영과 모니터링 비용의 절감 효과까지 거두며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NHN엔터테인먼트 IT 서비스본부 김동훈 수석은 “ ‘토스트 클라우드’는 각 기업이 요구하는 비즈니스 환경과 서비스 특징에 초점을 둔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지향한다”며 “특히 장애 발생 시 빠른 대응과 1:1 기술지원, 판교에 위치한 전용 데이터센터와 같은 차별화된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이해진 네이버 의장, 트럼프 주니어와 30일 만난다… AI 기술 협력 논의하나
2025-04-29 19:05:59IPX, ‘서울스프링페스타’ 참여…명동부터 타임스퀘어까지 라인프렌즈 알린다
2025-04-29 17:36:00'SKT 유심 해킹' 불안 증폭… 금융 당국, 30일 오전 비상대응회의 개최
2025-04-29 17:35:17게임산업 위기론 고조…조영기 게임산업협회장 역량 ‘시험대’
2025-04-29 17:3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