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포스트, 한국철도공사 ITSR 사업 수주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에스알포스트(www.srpost.co.kr 대표 오창용)는 최근 ‘한국철도공사 IT서비스요청관리시스템(ITSR ) 구축’ 용역을 수주했다고 12일 밝혔다.
ITSR(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 Request)은 사용자가 프로그램, PC 장비 등을 이용하다가 관련 질의 및 오류해결 등을 요청하는 행위를 말한다.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공사 직원들은 소프트웨어(SW) 프로그램이나 IT물품 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불편함이나 오류가 생기면, 이를 접수받아 신속히 처리하도록 유도하고 투명하게 처리과정을 알려줄 수 있다.
또한 현업부서 입장에선 ‘요청사항이 어디까지 처리됐고 언제쯤 해결될 것인지’를 손쉽게 확인 가능하므로 IT부서 담당자에게 문제해결 진행과정을 수시로 확인해야 하는 고충을 덜 수 있어 편리하다. IT부서 입장에선 현업부서로부터의 수시 문의, 확인 요청사항에 실시간으로 응대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다.
에스알포스트 강승철 실장은 “ITSM(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 Management)과 같은 전통적인 자원관리·SLA 관점에서, 최근에는 현업과의 소통역할에 보다 집중하는 ITSR·CSR(IT자원문제 요청관리)로 전환되고 있는 추세”라고 강조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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