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LG CNS, 광주은행 차세대 시스템 성공적 오픈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LG CNS(www.lgcns.co.kr)는 JB금융그룹인 광주은행 차세대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광주은행 차세대 시스템은 은행 핵심업무인 계정계, 정보계, CRM, 재무 · 관리회계 등에 IT업계에서 주목 받는 모델기반개발 방식 MDD(Model Driven Development)를 적용. 2015년 7월 착수 후 약 16개월 만에 성공적으로 개통했다.

LG CNS는 2013년 국내 최초로 은행권 자바(JAVA) 기반 비즈니스 중심의 모델기반개발 방식(MDD)으로 JB금융그룹 전북은행 차세대 시스템에 성공적으로 적용한 바 있으며, 이 경험을 바탕으로 금년 2월 JB우리캐피탈에 이어 금번 광주은행 차세대 시스템을 연달아 구축했다.

비즈니스 중심의 모델기반개발 방식 MDD 적용으로 통상적으로 차세대 시스템 구축에 약 25개월이 소요되던 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광주은행은 이번 차세대 프로젝트로 디지털 뱅크로 진화하는 금융산업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IT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이에 따라 지역은행 한계를 벗어나 대형 시중은행 대비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기획과 제공이 가능해졌다.

광주은행 IT지원부 진선 부장은 “금번 차세대 시스템 구축으로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 개발에 빠르게 대응하는 서비스 체계가 마련되어 고객 만족도 향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LG CNS 금융사업담당 김홍근 상무는 “광주은행 차세대 시스템의 성공적 오픈으로 LG CNS MDD 기술력과 금융사업 역량이 다시 한번 입증되었고, 앞으로도 사업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앞선 MDD 기술력을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확대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