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2016 IT혁신상품] SK, ‘클라우드 제트’

이상일

◆[2016 IT혁신/IT서비스] SK, '클라우드제트’

SK(주), C&C사업부가 서비스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 사이트 및 클라우드 서비스 브랜드 ‘클라우드 제트(Cloud Z)’는 글로벌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요소 기술에 더해 포털 사이트에 기반한 자유로운 클라우드 서비스 신청・구매・변경의 셀프 서비스를 실현시키며 고객 맞춤형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제트에는 제트 기류처럼 빠른 클라우드 기술・서비스 적용을 이뤄내는 ‘SK만의 클라우드’로서 클라우드 서비스의 A부터 Z까지 완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클라우드 서비스 완성판’의 의미가 담겨 있다.

‘Cloud Z’ 포털의 가장 큰 특징은 글로벌 클라우드 파트너사들과 함께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실현하며 고객의 클라우드 서비스 선택 폭을 넓혔다는 것이다. 고객들은 ‘Cloud Z’에 접속해 IBM, 알리바바 클라우드 등 글로벌 기업들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자유롭게 사용하는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판교 뿐 아니라 북미, 유럽, 중국, 아태 지역 13개국에 위치한 50 여개의 퍼블릭 클라우드 센터를 지역의 제한 및 서비스 중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퍼블릭 클라우드에 전용 프라이비트 클라우드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성도 가능하다. SK는 ▲맞춤형 클라우드 도입∙전환 컨설팅 ▲오픈소스 클라우드(오픈스택), VM웨어 등을 활용한 프라이비트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통합 자원 관리 및 과금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특히 ▲고성능 병렬 컴퓨팅 ▲기존 IT인프라의 클라우드 전환 ▲재해복구(DR)∙백업∙아카이빙 ▲개발 및 테스트 환경 구축 등 시나리오 기반의 클라우드 컨설팅을 통해 고객별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이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또한 클라우드에 기반한 빅데이터 서비스 개발은 물론 인공지능(AI)과 연계한 ICT융합 서비스 개발도 지원할 방침이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