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인섹시큐리티, 모바일 포렌식 전문가 양성 과정 운영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인섹시큐리티(www.insec.co.kr, 대표 김종광)는 모바일 스마트 기기에서 데이터를 추출하고 분석하는 ‘모바일 포렌식 전문가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인섹시큐리티는 대표적인 글로벌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 기업인 셀레브라이와 러설트, 틸텍 등과 협력해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을 국내 공공 수사기관 및 대기업, 통신, 금융 분야 잠재 고객들에게 기술지원, 실무교육, 자격증 인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인섹시큐리티는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 공급뿐 아니라 국내 모바일 포렌식 전문가 양성을 위해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모바일 포렌식 교육과정에서는 모든 모바일 폰에 저장된 데이터를 복구해 추출하는 방법을 실습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 포렌식 관련 고급 기술 지식과 시장 동향을 소개하고 모바일 폰에서 추출한 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전문 분석 도구 활용법도 배울 수 있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인섹시큐리티는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에 대한 업계 관계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국내 실무형 모바일 포렌식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전세계 주요 모바일 포렌식 솔루션기업들과 협력해 고품질의 보안 전문가 교육에 나서고 있다”며 “향후에도 혁신적인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을 국내 고객들에게 소개하여 국내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