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코난테크놀로지, 웹페이지 즐겨찾기 관리 서비스 공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코난테크놀로지(www.konantech.com 대표 김영섬)는 문서작업이 많은 사용자를 위한 웹 페이지 즐겨찾기 관리 서비스, ‘그래너리닷프로(Granary.pro; www.granary.pro)’오픈 베타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그래너리닷프로는 인터넷 웹 페이지들을 즐겨찾기 할 때 활용하는 북마크(bookmark) 관리서비스의 일환이다. 사업계획서나 제안서, 보고서, 시장 조사와 같이 문서작성이 많은 전문가들을 위한 정보관리 유틸리티성 서비스다.

웹 서핑중 보관하고 싶은 정보나 자료가 포함된 웹 페이지를 발견할 경우 폴더 단위로 보관하고, 저장된 웹 페이지 대상으로 검색도 할 수 있다. 특히 개인정보의 노출 없이, 그래너리닷프로를 이용하는 글로벌 사용자들 간에 저장된 웹 페이지와 선호도를 검색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같은 주제나 키워드로 웹 서핑한 다른 사용자들은 어떤 정보를 가장 많이 저장했는지, 혹시 사용자가 놓친 정보는 없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집단지성과 다국어 검색기술을 이용해 즐겨찾기 된 웹 페이지를 정보화하고 이를 지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활용가치를 부여했다는 설명이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이번 오픈 베타를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프랑스 등을 포함해 약 10개국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는 오는 6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은 그래너리닷프로 공식 사이트에 접속 해 회원가입 후 사용할 수 있다. 오픈 베타 기간 동안에는 크롬 브라우저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