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아카마이, 디지털 성능 관리 전문 기업 ‘소아스타’ 인수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아카마이코리아(www.akamai.co.kr 대표 손부한)는 디지털 성능 관리 분야의 선도 기업 ‘소아스타(SOASTA)’를 인수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인수로 아카마이는 웹사이트·애플리케이션 최적화 전략이 비즈니스에 끼치는 영향에 대한 가시성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 아카마이의 소아스타 인수는 올해 2분기 초 마무리될 예정이다.

아카마이는 이번 인수로 자사 웹 성능 향상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몇 가지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아카마이 고객은 소아스타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가 실제로 애플리케이션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고 이런 경험이 사용자 행동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보다 정확하게 조사할 수 있다.

또한 최적화를 실행하기 전에 먼저 테스트하고 최적화를 운영 네트워크에서 실행하자마자 즉각적으로 비즈니스 효과를 측정할 수 있다.
 
애쉬 쿨카니(Ash Kulkarni) 아카마이 웹 성능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아카마이는 오랫동안 웹·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최적화하는 우수한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며 “소아스타 기술이 추가되면서 웹 성능 전략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 최적화, 검증하는 새로운 방법을 고객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