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단국대와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 체결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매스웍스코리아(https://kr.mathworks.com 대표 이종민)는 단국대학교와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통해 단국대 구성원들은 복잡한 수학 계산을 필요로 하는 모든 학과 및 교내 어디서든 수업과 연구 목적으로 사용자수 제한 없이 매스웍스의 제품(매트랩, 시뮬링크)을 사용할 수 있다.
단국대가 도입한 TAH(Total Academic Headcount Full Suite) 풀 스위트는 매스웍스의 전체 제품이 포함된 패키지다. 대학의 전체 구성원이 매트랩을 수업과 연구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매트랩 아카데믹 온라인 트레이닝 스위트(MAOTS)를 통하여 온라인 교육도 받을 수 있다.
라이선스 계약이 체결된 매스웍스 제품들은 자동차, 항공기, 국방, 선박, 고속 철도, 철강 제조, 의료 및 생명과학 등의 산업 분야에서 연구개발에 핵심적인 알고리즘 설계 및 시뮬레이션, 데이터 분석, 신호 처리, 수학적 모델링 및 병렬 컴퓨팅 등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매트랩 플랫폼은 공학 및 과학 문제 해결에 최적화돼 있으며, 연산 및 데이터 집약적인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한다.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국내의 많은 대학들이 캠퍼스 라이선스를 도입, 보다 많은 학생들이 빅데이터 및 머신러닝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캠퍼스 라이선스는 현재 국내에선 서울대와 한국과학기술원(KAIST), 고려대, 이화여대, 중앙대, 포항공대, 한양대 등이 사용 중이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IT백과] 생성형AI의 진화 ‘AI 에이전트’, 기존 AI 비서와 뭐가 다를까?
2024-12-21 13:27:59[종합] AI 초격차 확보 공고히 한 오픈AI…12일간 여정 끝엔 ‘쩐의전쟁’ 남았다
2024-12-21 11:15:25오픈AI, o1보다 더 강력한 o3 예고…개발자·연구자 대상 사전 테스트 실시
2024-12-21 08:0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