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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이모티콘 생태계 키운다

이대호

-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공개…판매 채널 다변화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카카오(www.kakao.com 대표 임지훈)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국내 이모티콘 작가 400여명을 대상으로 ‘이모티콘 크리에이터스 데이(Emoticon Creators Day)’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모티콘의 향후 발전 방향 및 이모티콘 작가들의 제작 노하우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카오는 오는 5월부터 카카오톡을 넘어서 멜론, 카카오TV, 카카오페이지, 다음 등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로 이모티콘을 확대할 방침이다. 판매 채널도 다변화한다. ‘카카오 비즈이모티콘 스토어’(emoticonstudio.kakao.com)에 기업 맞춤형 추천 기능, 특가 할인 프로모션을 추가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쿠폰을 사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수요를 반영해 ‘인쇄형 이모티콘 쿠폰’ 주문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다.

카카오 여민수 부사장은 “카카오는 풍부한 감정 표현을 통해 대화에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을 넘어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과 상생할 수 있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이모티콘을 성장시켜왔다”며 “앞으로 작가들이 만든 이모티콘이 더 빛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외에 더 큰 시장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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