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서 웃었다…넥슨, ‘분기 최대 실적’ 1분기 매출 7570억원
- 1분기 영업이익률 53%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넥슨(www.nexon.com 대표 오웬 마호니)은 2017년 1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 747억9200만엔(7570억원), 영업이익 397억6200만엔(4024억원), 순이익 199억600만엔(2015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도쿄증권거래소에 공시했다. 기준 환율은 100엔당 1012.1원이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0%, 974% 증가했고 순손실에서 흑자전환했다. 1분기 영엽이익률은 53%다.
이 같은 1분기 실적 개선은 중국 영향이 크다. 중국 지역 ‘던전앤파이터’ 춘절 맞이 업데이트와 3월 호실적에 힘입은 결과다. 1분기 실적 예상치를 초과 달성했다. 1분기 영업이익 역시 중국 지역의 높은 차익의 영향을 받아 실적 예상치를 초과 달성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달러 예금 보유분에 대한 환차손 159억엔 영향으로 회사 예상치보다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는 “이번 1분기는 2011년 상장 이래 최대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을 기록했다”며 “특히 중국 지역에서 1월 춘절(음력 새해 명절)을 기점으로 3월까지 좋은 성과들이 이어졌고 일본 지역에서도 ‘HIT(히트)’와 ‘HIDE AND FIRE(하이드 앤 파이어)’를 포함한 모바일게임들이 견조한 성과를 올렸다”고 설명했다.
또 마호니 대표는 “기존 대표작들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매출을 기대 신작들에 재투자하는 우리의 전략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고, 2분기는 물론 2017년 하반기까지 탄탄하고 다양한 라인업들이 준비 돼있다”라고 말했다.
넥슨은 2017년 2분기 실적으로 매출 413억엔~448억엔(PC온라인 303억엔~326억엔, 모바일 110억엔~122억엔), 영업이익 112억엔~140억엔, 순이익 104억엔~128억엔을 전망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2024 IT혁신상품] AI 협업부터 비정형데이터 보호까지…지란지교그룹 '각개약진'
2024-12-19 18:33:01비트코인, 1억5000만원대 유지…RWA NOVA 코인, 비트마트에 신규 상장
2024-12-19 18:06:07'계엄군 점거' 서버 살펴본 선관위 보안자문위…"침입 흔적 없다"
2024-12-19 17:56:25[현장] 티빙·웨이브 합병 두고 CEO별 온도차…"주주 동의 필요 vs 無 관여"
2024-12-19 17:13:57[DD퇴근길] 갈길 먼 AI 기본법…바디프랜드, '가구' 선보인 이유는
2024-12-19 16:5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