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하나투어 CRM 캠페인 관리 시스템 고도화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SAS코리아(www.sas.com/korea 대표 조성식)는 자사의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나투어의 CRM(고객관계관리) 캠페인 관리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하나투어는 약 20~30%의 상품 예약률 증가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설명이다.
앞서 지난해 12월 하나투어는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집되는 고객 및 상품 데이터를 통합하고 자동화된 마케팅 성과 분석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SAS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했다.
데이터 분석 기반의 통합 마케팅 인프라 환경인 ‘하나캠프 시스템 2.0’을 구축한 하나투어는 고객, 예약, 상품 등 기본 정보, 상품 추천 및 고객 세분화 모델링을 통해 캠페인 ‘통합 마케팅 데이터 마트’를 구축했다.
특히 랜덤 포레스트(Random Forest) 등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포함한 고도의 상품 추천 로직을 적용해 직관적인 화면에서 클릭만으로 누구나 쉽게 마케팅 캠페인 타깃을 추출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하나투어 이커머스사업부 박성재 이사는 “마케팅 프로세스 전반에 머신러닝 기반 자동화 시스템 적용을 확대해 보다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현장] 유영상 SKT 대표 "엔비디아 H200, 3월 도입"
2025-01-22 18:48:57[DD퇴근길] 미성년자, 밤 10시부터 인스타 금지…넷플릭스, '오겜2' 효과 톡
2025-01-22 18:07:46김태규 직무대행 "방송산업 위기, 규제 혁신·협업으로 돌파"
2025-01-22 18:07:22LG CNS 일반청약에 증거금 21조원 몰렸다…상장 흥행 신호탄
2025-01-22 17:47:35바이트댄스, 틱톡 위기에도 AI 올인 '17조원 투자'
2025-01-22 17:4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