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베리타스, 멀티 클라우드 지원 데이터 관리 솔루션 출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베리타스테크놀로지스코리아(www.veritas.com/kr 대표 조원영)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솔루션은 ▲인포메이션 맵 S3 커넥터, ▲클라우드모빌리티, ▲클라우드포인트다. 이는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에 대한 가시성은 물론, 중요 워크로드를 위한 양방향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멀티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스냅샷 기반 데이터 보호를 제공하는 기능이 포함됐다.

이는 구글과 IBM, 마이크로소프트 등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 제공업체와 맺은 제휴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우선 인포메이션 맵 S3 커넥터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S3 기반 클라우드 스토리지 리포지토리에 저장된 비정형 데이터 자산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과 대화형 보기를 제공한다. 오는 2018년 5월에 시행되는 유럽 일반 개인정보 보호법(GDPR)을 비롯해 전 세계 데이터 규정 준수를 위해서도 필수적이라는 설명이다.

또, 멀티클라우드의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하는 베리타스 클라우드모빌리티는 클릭 한번으로 복잡한 워크로드를 기업의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로 안전하게 마이그레이션(전환)할 수 있게 해주는 자동화 솔루션이다.

베리타스 클라우드포인트는 워크로드가 구축된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스냅샷 기반 데이터 보호를 활용해 일관된 데이터 보호 정책을 수립하도록 지원한다. 특정 클라우드 벤더의 인프라에서만 구현되는 다른 스냅샷 기술과 달리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멀티클라우드 및 데이터 센터 환경 전반의 스냅샷 작업을 지원한다.

마이크 팔머 베리타스 수석부사장 겸 최고제품책임자는 “기업들은 특정 업체에 종속되지 않고 간편하게 여러 클라우드로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을 하고 싶어한다”며, “베리타스는 기술 혁신을 통해 이와 같은 요구 사항을 해결하고 있고, 여러 클라우드 제공업체와 긴밀하게 협력해 지속적으로 더욱 발전된 기술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