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이베이코리아, 국가지속경영대상서 사회공헌 장관상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전자상거래 기업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www.ebaycbt.co.kr 대표 변광윤)가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한 ‘제11회 국가지속가능경영대상’ 사회공헌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투게더 프로젝트’를 출범하고 장애인, 시니어 등 온라인 창업 교육을 받는 것에 불편함을 느끼는 창업희망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옥션에 장애인과 만성질환자, 환우가족을 위한 장애용품 쇼핑 전문관 ‘케어플러스’를 오픈하고 장애용품 스타트업을 입점시키는 등의 연계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 중소상인의 온라인 창업을 위한 온오프라인 창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판매자와 상생을 위한 지원사업도 운영 중이다. 지역농수축산물, 관광상품 온라인 활성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들과 함께 하는 ‘e마케팅페어’는 8년째 진행 중이다. 회원 참여형 공헌프로그램인 G마켓 후원쇼핑, 옥션 나눔쇼핑 기금을 통해서는 ‘우리 사회 가까운 영웅’ 소방관 지원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이사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써 중소상인 판매교육, 수출지원을 통해 판로 확장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이외에도 장애인 판매활동 지원, 전용쇼핑관 등 다양성을 보장하는 소셜임팩트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