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CA테크놀로지스, 메인프레임 데이터보안 강화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14일 한국CA테크놀로지스(www.ca.com/kr)는 메인프레임 데이터 보안 기능이 강화된 ‘CA 데이터 콘텐츠 디스커버리’, ‘CA 컴플라이언스 이벤트 매니저’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전사적으로 보안 관리를 간소화하고, 모바일부터 메인프레임까지 움직이는 데이터에 대한 강력한 엔드투엔드(end-to-end) 보안을 구현할 수 있다.

기업의 보안·감사 전문가는 개선된 CA 솔루션으로 메인프레임 보안사고 로그를 스플렁크(Splunk) 분석 플랫폼으로 내보내고, 모든 리스크를 단일 뷰로 통합 모니터링한다. 데이터 세트 적용 범위를 확장해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민감한 메인프레임 데이터 유출을 막을 수 있다.

CA는 기술 수준에 관계없이 모든 IT 담당자가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도록 솔루션을 간소화했다. CA 대시보드는 잠재적 취약점을 전사적으로 확인하고 대응하도록 높은 가시성을 제공한다. 새롭게 강화된 이벤트 보고 기능을 통해 메인프레임 비전문가도 보안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분류할 수 있다.

CA 데이터 콘텐츠 디스커버리와 CA 컴플라이언스 이벤트 매니저는 메인프레임용 데이터 유출 방지 솔루션이다. 단순한 보고 기능과 넓은 적용 범위를 통해 모든 핵심 메인프레임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한다. CA 솔루션은 검색과 분류부터 알림과 검사에 이르는 통합 엔터프라이즈 보안을 제공하고, 모든 플랫폼에서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강화한다.

크리스 윌슨 CA 테크놀로지스 아태 및 일본 지역 메인프레임 솔루션 담당 부사장은 “기업이 트랜잭션 비즈니스를 고려하고 머신러닝, 인공지능, 블록체인 같은 최신 기술을 수용하기 시작하면서 메인프레임과 움직이는 데이터를 보호하는 일은 매우 중요해졌다”며 “CA 메인프레임 보안 솔루션은 접근 제어부터 데이터 보호, 컴플라이언스에 이르기까지 보안 라이프사이클 전반에서 움직이는 데이터 보호와 관련 업무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