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아토리서치, 퀄리티소프트와 협력…일본 클라우드 시장 공략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아토리서치는 일본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인 퀄리티소프트(QualitySoft)와 일본 클라우드 및 소프트웨어 정의 광역 통신망(SD-WAN) 시장 공략을 위한 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일본 클라우드 시장에서의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크(SDN) 및 네트워크기능가상화(NFV) 생태계 확장을 위해 공동사업을 진행한. 특히 향후 아토리서치의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또, 퀄리티소프트의 일본 시장 공략 노하우를 통해 최적화된 비즈니스 협력 모델 및 솔루션을 개발해 시장을 주도하겠다는 각오도 내놓았다.

퀄리티소프트는 클라우드 기반보안 및 IT 자산 관리 솔루션 ‘ISM 클라우드원(CloudOne)’을 앞세워 2007년 출시 후 5만곳 이상의 기업에 도입했다. 또한 ‘ISM CloudOne’과 연동 가능한 자산 관리 솔루션 ‘QND’를 통해 중국 시장에 진출했다.

일본 클라우드 및 SD-WAN 시장은 최근 일본 정부의 정보통신기술(ICT) 산업 집중 육성 계획에 따른 투자 확산과 더불어 가상 환경에 대한 보안 이슈가 떠오르면서 시장 규모가 크게 확대되고 있다.

정재웅 아토리서치 대표는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사업능력과 자원을 결합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할 수 있는 초석이며, 기술력의 융합을 통해 단기간에 성과를 낼 수 있는 협력 모델을 개발해 비즈니스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일본 클라우드 시장을 시작으로 아시아를 넘어 세계에 국산 SDN·NFV 솔루션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