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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공략에 나선 LG디스플레이, 내년 OLED TV 250만대 판다

이수환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인사이트세미콘]

LG디스플레이(부회장 한상범)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로 세계 최대 프리미엄 TV 시장인 유럽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본격 나섰다. 이와 관련해 24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 위치한 소피텔호텔에서 ‘유럽 OLED 데이(Europe OLED Day)’ 행사를 개최하고 OLED TV 사업 전략 및 미래 디스플레이로서의 OLED의 비전에 대해 설명했다.

이 날 행사에는 LG전자, 뢰베, 뱅앤올룹슨, 필립스 등 유럽 주요 OLED TV 제조사와 EISA, GfK, 레드닷 등 업계 전문가가 함께 참석했다. LG디스플레이 여상덕 사장은 “유럽은 새로운 기술에 대한 수용도가 높고 모든 산업 부문에 있어 프리미엄 시장의 비중이 높아 OLED 확산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시장”이라며 “LG디스플레이는 유럽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OLED를 확대해 세계 프리미엄 TV 시장의 판도를 바꿔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유럽시장에서의 OLED TV의 확대가 전 세계 TV시장 석권의 승부처로 보고 유럽 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 TV 영업/마케팅 그룹장 이상훈 전무는 “올해 170만대, 2018년 250만대까지 확대해 OLED TV가 영향력을 키워갈 수 있는 안정적인 생산체계를 갖췄다”며 “유럽 시장에서 OLED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고객사와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행사장에는 크리스털 사운드 OLED(CSO) 및 월페이퍼 TV 등 OLED 첨단 제품과 고객사 출시 제품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관을 마련해 참석자가 OLED TV의 장점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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