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기 청소년 게임아카데미에 5000명 몰려
전시회에선 PC, 모바일게임부터 아케이드 리듬게임, 가상현실(VR) 게임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총 19점의 작품이 소개됐다. 해당 작품들은 게임 기획,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래밍 등 약 8개월 동안의 ‘게임아카데미’ 각 분야 전문가 멘토링 및 교육을 받은 참가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게임들이다.
전시회 기간 동안 총 5029명의 관람객들이 학생들의 게임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다양한 주제와 장르를 바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들로 마련된 만큼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는 경우가 특히 많았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이나영 넷마블 CSR팀장은 "작년에 비해 게임의 수준이 향상되고 장르도 다양화돼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반응이 좋았다”며 “보다 많은 인재 양성을 위해 확장해나갈 게임아카데미에 지속적인 관심 부탁 드리며 상반기에 진행되는 3기 모집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넷마블이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기획과 그래픽, 프로그래밍 등 게임개발 과정에 대한 교육 및 멘토링을 제공해 차세대 게임산업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상반기 중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 학생 모집 예정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저커버그 1조원어치 팔았다"…美 CEO들, 1분기 자사주 대규모 매도
2025-04-21 18:06:55“K-미디어, 아직 글로벌 주류 아냐”...‘제2폭싹·오겜’ 계속 나오려면?
2025-04-21 18:05:56"가상자산 관련 임직원 사고예방" 등… 농협중앙회, 윤리경영위원회 개최
2025-04-21 17:46:00핑거, 세무대리인 플랫폼 '컴패스' 출시… "수임처 관리부터 업무자동화까지 한번에"
2025-04-21 17:28:45[DD퇴근길] "책임론 정면 돌파"…통신업계, 'AI 보이스피싱 탐지' 집중
2025-04-21 17: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