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VM웨어, 한국주택금융공사에 VDI 공급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VM웨어코리아(사장 전인호)는 파트너사인 굿모닝아이텍과 함께 한국주택금융공사의 클라우드 기반 데스크톱 가상화(VDI)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보금자리론, 적격대출, 주택보증, 유동화 증권 발행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이다. 정부의 클라우드 활성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표준화된 통합 보안 관리를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이를 위해 VM웨어의 VDI 솔루션 호라이즌(Horizon), 네트워크 가상화 플랫폼 NSX,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관리 솔루션 에어워치(AirWatch)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최대 300명이 동시 접속해 사용할 수 있는 VDI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 보안 인증을 요구하는 시스템 접속 포탈을 구현해 직원들이 장소에 관계없이 업무 환경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중앙에서 윈도 업데이트, 백신 프로그램을 관리해 업무용 PC 보안을 강화하고 업무 환경 내 가상머신 별로 방화벽 정책을 적용한 보안 체계를 구축한다.

전인호 VM웨어코리아 사장은 “한국주택금융공사는 VDI에서 벗어나 완벽한 디지털 워크스페이스가 무엇인지 잘 보여주는 본보기”라며 “직원들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는 것은 곧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향한 첫 걸음”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