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SAP, ‘클라우드ERP’ 국내 출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SAP코리아(대표 이성열)는 자사의 전사자원관리솔루션(ERP)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하는 ‘SAP S/4HANA 클라우드’를 국내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SAP S/4HANA 클라우드는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사가 제조, 판매 주문 및 재고 관리, 공급망 관리, 프로젝트 관리, 회계관리, 구매 조달 등의 영역에서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필요한 기능을 사용한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된다.

회사 측은 “SAP S/4HANA 클라우드는 머신러닝, 인공지능 등 최신 혁신 기술을 탑재하고 있으며, 디지털 비서가 제공하는 보다 향상된 사용자 환경에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일관되고 끊김없이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혁신적인 기술은 매 분기마다 업그레이드돼 고객사가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보다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현재 SAP S/4HANA 클라우드가 한국 고객을 위한 한국화 버전에서 제공 예정인 서비스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전자세금계산서 신고를 위한 엑셀 파일 발행, ▲매출처별, 매입처별 세금계산서 합계표, 계산서 합계표, 수출실적 명세서 등 부가세 신고 레포트, ▲사업소득, 기타 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유무형  고정자산 감가상각비 조정 명세서, 선급금, 기부금, 접대비 등 법인세 부속 명세서 등이다.

프랑크 코헨 SAP 클라우드 ERP 부문 사장은 “한국은 최신 기술과 혁신을 가장 앞서 수용하고 있는 선도적인 국가로 SAP S/4HANA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시장이라고 본다”며 “다양한 고객사 및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 분야에서 디지털 변혁을 위한 혁신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