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미래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CF 추가로 선보일 것”
지난 4월 말 소개된 이 CF는 보름여 만인 14일 유튜브와 페이스북 조회수 합산 765만회를 넘어섰다. 통상 광고업계에서는 조회수 200만 이상이 나오면 ‘SNS 히트작’이라고 본다. SK하이닉스는 ‘반도체 의인화’라는 독특한 방식을 택했다. 졸업식을 맞은 반도체가 스마트폰, 인공지능(AI) 등 여러 첨단 기기로 보내진다는 줄거리다.
SK하이닉스 홍보담당 김정기 상무는 “반도체 회사를 막연하게 딱딱한 이미지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이 CF로 회사가 한층 친근하게 느껴진다는 반응이 많아졌다”라며 “앞으로도 SK하이닉스의 반도체가 모든 첨단 IT 기기에 들어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미래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음을 알기 쉽게 보여주는 CF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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