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측기

[NI위크] 현장 밀착형 엔지니어 교육, ‘엘비스Ⅲ’ 출시

이수환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가 차세대 과학자 및 엔지니어를 위한 최신 솔루션으로 엘비스(Educational Laboratory Virtual Instrumentation Suite, NI ELVIS)Ⅲ를 출시했다고 24일(현지시간) 밝혔다.

이 제품은 대학의 엔지니어링 교육에 필요한 요소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 계측, 임베디드(내장형 제어) 프로그래머블반도체(FPGA) 설계, 웹 기반의 측정 및 커리큘럼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며 실험실, 스튜디오 수업에서 협업적이고 능동적인 학습 환경을 만들어준다.

무엇보다 학생이 원하는 고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 기능을 갖췄다. 협력사가 설계한 애플리케이션(적용분야) 보드를 장착하면 목적에 맞는 프로젝트 수업이 가능하다. 학습, 측정, 설계용으로 제작된 학생 중심의 도구를 단일 산업 수준의 솔루션으로 통합, 간편하게 협업하고 계측기에 접근해 자신의 기술력을 업계 수준으로 빠르게 높일 수 있다.

NI는 디질런트(Digilent), 에모나(Emona), 퀀서(Quanser),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 등과 함께 전자, 메커트로닉스, 제어, 전력전자, 통신과 같은 분야의 기본 개념에 대한 이해를 돕고, 엔지니어링 지식을 실제 설계 과제에 적용하는 방안을 제공해주는 사고 개발형 교육 실험을 개발해 왔다.

이 외에도 교수진은 랩뷰와 파이선과 같은 언어로 엘비스Ⅲ의 프로그래밍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커리큘럼, 프로젝트나 과제의 범위를 사물인터넷(IoT0 등 다양한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으로 확대할 수 있다.

<오스틴(미국)=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이수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