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퀄컴, 본사 방문 IT 투어 진행

이수환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퀄컴은 국내 우수 이공계 대학생 및 대학원생 20명을 퀄컴 미국 본사로 초청하는 ‘제16회 퀄컴 IT 투어’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16주년을 맞이한 퀄컴 IT 투어는 한국의 이공계 학생들에게 급변하는 최첨단 무선통신 기술을 소개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IT 투어에 참가한 학생은 각 부서의 담당 엔지니어에게 퀄컴의 다양한 첨단 모바일 및 무선통신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퀄컴 IT투어 참가자 전원에게는 라제쉬 판카즈 퀄컴 테크놀로지 수석부사장과 만나 5세대(5G) 이동통신 적용 사례에 대한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발표할 기회가 주어졌다. 아울러 퀄컴 본사에 근무 중인 한국 엔지니어와의 멘토링 세션을 통해 IT 기업 현장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과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태원 퀄컴코리아 사장은 “퀄컴 IT 투어 프로그램은 잠재력을 가진 인재가 세계 선도 모바일 통신 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새로운 기회와 영감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퀄컴은 IT 투어 이외에도 2004년부터 매년 국내 우수 공대 대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석·박사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운영하는 등 한국 이공계 인재 육성과 모바일 생태계 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이수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