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지니언스, 엔드포인트 보안 전문기업 ‘레드스톤소프트’ 인수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지니언스(대표이사 이동범)는 이상 행위 분석 기반 엔드포인트 보안 기업 레드스톤소프트(대표이사 권진욱)를 인수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니언스가 레드스톤소프트 보유지분 100%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인수금액은 총 26억5000만원 규모다.

레드스톤소프트는 지난해 1월 안랩, 하우리, 삼성SDS 출신의 보안솔루션 인력들들이 창업한 회사로 드라이버 개발자, 악성코드 분석가 등 엔드포인트 보안 분야 구성원들로 이뤄져 있다.

이 회사는 다양한 산업용 커넥티드 기기의 정보 및 행위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다중개체 행위 분석을 통해 이상 행위를 탐지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지니언스는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 및 대응(EDR)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레드스톤소프트를 인수하고, 이 기업이 보유한 이상 행위 분석 기술을 지니언스의 EDR 솔루션 ‘지니안 인사이츠 E’에 통합해 하반기 내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이사는 “신·변종 랜섬웨어 등 악성코드를 신속하게 탐지하기 위해서는 인공지능(AI)기술과 파일리스(Fileless) 위협 대응을 위한 이상 행위 분석 기술이 필수로 관련 분야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전문가 그룹을 인수했다”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