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KT스카이라이프, 2분기 매출 늘고 영업이익은 감소

채수웅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2분기 매출 1642억원, 영업이익 186억원, 당기순이익 150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5.5%(85억원)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6.1%(12억원), 2%(3억원) 감소했다. 전 분기 대비해서는 매출이 3.8%(61억원) 증가하여 반등에 성공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0.5%(1억원), 4.2%(7억원) 줄었다.

SLT, 인터넷, 신규 커머스사업 등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지만 신사업 매출원가와 마케팅 비용 증가 영향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다소 감소했다.

2018년 2분기 기준 총 방송가입자는 435만명으로 전 분기 대비 9000명 감소했지만 UHD 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7.5만명 증가한 100.6만명을 기록하여 전체 가입자의 23%를 차지했다.

신규 가입자당평균매출(ARPU)는 전분기대비 1.7% 증가했다. 고가 상품인 UHD와 위성 안드로이드 상품 ‘sky A’의 판매가 확대되어 ARPU 상승을 견인했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채수웅
woong@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