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국민은행, 카드없이도 편의점 ATM 출금가능한 '리브 편의점 출금서비스' 개시

박기록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 간편뱅킹앱(Liiv)를 이용해 카드없이도 편의점 ATM에서 24시간 출금이 가능한 '리브 편의점 출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세븐일레븐 및 GS25리테일과편의점 속 생활금융’ MOU를 체결하고, 지난 4월부터 편의점 내 설치된 ATM기에서 KB국민은행 ATM과 동일한 수수료 조건으로 입출금 및 이체 서비스를 제공한 데 이어 리브 출금 서비스까지 업무 범위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리브앱에서리브ATM출금메뉴를 통해 생성된 6자리의 인증번호와 출금금액, 계좌비밀번호를 세븐일레븐 및 GS25리테일 편의점 ATM기에서 입력하면 된다. 수수료는 전액 면제되며, 출금 이용 한도도 기존 1 1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확대해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리브 ATM 출금서비스는 ① 누구나(은행등급, 실적과 관계 없이 수수료 면제 가능) ② 언제 어디서나(전국 13천여대의 ATM에서 24시간 거래 가능) ③ 빠르고(생년월일, 계좌번호 등을 입력해야만 하는 번거로운 절차 생략) ④ 간편하게(통장, 카드 없이도 출금 가능) 이용 가능한 출금 서비스로 개편됐다.

한편리브(Liiv)’ KB국민은행의 비대면 플랫폼으로 공인인증서나 기타 보안매체 없이도 간편송금·대출·외환·결제·선물하기·교통충전 등의 다양한 금융생활을 편리하게 이용할 있다. 은행측은 최근 가입자가 33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박기록
rock@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