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넷앱, ‘스택포인트클라우드’ 인수…쿠버네티스 서비스 출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넷앱은 멀티 클라우드 쿠버네티스 제공업체인 ‘스택포인트클라우드(StackPointCloud)’를 인수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합병을 완료하고 넷앱 쿠버네티스 서비스(NetApp Kubernetes Service)를 출시했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구글 클라우드, 아마존웹서비스(AWS)는 물론, 넷앱 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HCI)를 쿠버네티스 플랫폼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클라우드 환경에서 클러스터 및 애플리케이션을 관리 및 구축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제공되며 웹서비스를 통해 즉시 구현이 가능하다. 넷앱 고객들은 클라우드 내에서는 물론 클라우드 간에도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할 수 있으며 필요한 곳에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앤써니 라이 넷앱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 비즈니스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은 “이번 인수를 통해 고객들이 클라우드 내, 클라우드 간, 그리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까지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의 이동을 단순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넷앱은 이번 인수를 통해 최신의 서비스형 쿠버네티스 플랫폼으로 자사 데이터 패브릭을 강화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오케스트레이션 역량을 얻었다고 밝혔다. 넷앱 클라우드 볼륨(Cloud Volumes)과 트라이던트(Trident)를 통합해 NAS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스토리지 환경에서도 멀티-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오케스트레이션이 가능하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