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는 영국 런던에서 퀵드라이브와 미술 작품을 결합한 마케팅으로 주목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퀵드라이브는 삼성전자 드럼세탁기다. 전자동세탁기 방식을 결합 세탁시간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3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각) 복합 쇼핑몰 원 뉴 체인지, 배터시 공원, 러셀 스퀘어, 킹스크로스 역 등 런던 명소에서 퀵드라이브를 알렸다. 미켈란젤로 ‘다비드’, 로댕 ‘생각하는 사람’ 등을 활용 제품 철학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송명주 상무는 “퀵드라이브는 유럽 시장에서 세탁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현지 소비자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 제품과 새로운 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8월 영국 드럼세탁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점유율 17%를 차지했다. 특히 700유로(약 92만원) 이상 시장 점유율은 39%다. 영국 ‘트러스티드 리뷰’는 퀵드라이브를 최고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