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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정보통신, 베트남시장 공략 본격화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롯데정보통신은 11월 1일 ~ 3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리는 ‘국제 리테일샵(Vietnam International Retail Tech)’에 참가해 베트남 시장에 최적화된 유통 IT솔루션을 선보였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국제 리테일 샵’은 세계 각국 350여개 글로벌기업이 솔루션을 전시하고, 25개국, 4만여명 관람객이 찾는 전시회다.

롯데정보통신은 이 자리에서 직접 개발한 ‘L.POS F&B’를 선보였다. 이는 결제와 동시에 실시간 매출 조회가 가능한 POS솔루션이다. 직영점은 물론 다수 가맹점에 동시 적용이 가능해 프랜차이즈에 최적화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베트남 시장은 젊은 소비층의 카드결제 선호로 POS도입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에 더해 프랜차이즈시장이 연평균 20~30% 성장을 이어가고 있어, 이에 최적화된 ‘L.POS F&B‘의 베트남 시장 진출이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다. 판촉행사시 상품 변경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고, 국내 매장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어, 현지 유통업계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었다.

물류 솔루션도 소개했다. 최적경로 분석, 통합 관제 기능을 갖춰 베트남 물류시장에 최적화되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스마트폰으로 쉽게 이력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여 도입을 원하는 기업들의 상담이 이어졌다.

이외에 보안AP, 점포관제 솔루션 등도 전시해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롯데정보통신은 베트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증권 솔루션인 티솔루션(T-Solution)은 현지 대형 증권사인 VCSC, SHS 등 11개 증권사에서 사용중으로 베트남 시장점유율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엘 호스피탈(L.Hospital) 의료 솔루션도 선전하고 있다. 베트남 보건복지부가 직접 운영하는 박마이 제2병원과 1,000병상 규모를 자랑하는 비엣득 제2병원에 솔루션을 구축중이다. 이를 시작으로 베트남 의료IT시장을 집중 공략한다.

롯데정보통신은 증권, 의료에 더해 유통IT솔루션을 베트남에 수출하여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 베트남 법인의 매출은 2012년 36억원에서 2017년 127억원으로 연 평균 29% 성장하고 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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