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포시에스, 증권 디지털 서비스 혁신 세미나 개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포시에스(대표 박미경·문진일)는 오는 7일 증권업계 대상으로 자체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5일 밝햤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포시에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 생태계에서 디지털 금융 시스템 도입에 속도를 내고 있는 증권업계를 대상으로 금융권 구축 노하우 및 기 구축한 고객사의 도입사례를 공유한다.

현재 포시에스는 자사의 전자문서 솔루션 오즈 이폼(OZ e-Form)을 기반으로 증권업계의 창구 페이퍼리스 시스템과 태블릿 브랜치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실제 오즈 이폼을 통해 증권업계 최초로 창구 페이퍼리스(PPR) 시스템을 구축한 NH투자증권은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개선으로 향상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은 지난 10월 초 창구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오픈했으며, KB증권도 기존 시스템과 유연하게 연계하며 다양한 신청서식과 인쇄서식을 표준화하고 전자화하며 불필요한 종이사용 비용절감 및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이고 있다. KB증권은 디지털 혁신 조직인 마블 랜드 트라이브(M-able LandTribe)를 신설하여 디지털 금융 플랫폼 구축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밖에 한국투자증권도 태블릿 브랜치(ODS)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이 내점없이 상담부터 계좌개설까지 진행할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