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KB국민은행, 직원 디지털교육 강화위한 ' 'HRD 클라우드 시스템' 개선

박기록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신 개념의 직원 학습 인프라인 'HRD 클라우드 시스템'을 리뉴얼 했다고 15일 밝혔다.  

국민은행측은 최근 ‘KB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선포 이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대전환에 속도를 내기 위해 직원 교육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HRD 클라우드 시스템'은 작년 7월 도입한 국민은행의 직원 학습 시스템으로, 자체 제작한 학습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인프라다.

은행측은 디지털 시대에 맞는 업무 방식과 문화를 갖출 수 있도록 전사적인 변화를 추진하고, 직원들의 디지털 마인드 함양을 위한 초석을 다지기 위해 클라우드 콘텐츠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또한기존 직무분야 학습 콘텐츠 외에 스타강사의 인문학 강의, 영어회화, 공인중개사 자격증, 뷰티, 요리 등 직원들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도 담았다.

이와함께 ‘HRD 큐레이션’,‘KB Tube’등 학습자 중심의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한 것도 특징이다.‘HRD 큐레이션’은 직원들의 담당업무, 업무처리이력, 클라우드 이용패턴 등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직원별 최적의 콘텐츠를 추천해 주는 맞춤형 교육 서비스다. 

언제 어디서든 학습이 가능할 수 있도록 희망 직원에게 일주일에 한번씩 SNS계정으로 개인별 추천 콘텐츠를 전송한다. ‘KB Tube’는 직원 스스로 콘텐츠를 제작해서 등재할 수 있는 양방향 학습 서비스다. 전문 강사의 콘텐츠를 시청하는 일방적인 학습이 아니라 직원이 직접 촬영한 강의를 업로드하고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KB Tube’를 활용하면 직원 누구나 사내 강사가 될 수 있다.

 <박기록 기자>rock@ddaily.co.kr
박기록
rock@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