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시만텍, AI 기반 ‘시만텍 ICSP 뉴럴’ 솔루션 발표

홍하나

[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시만텍은 12일 산업제어시스템의 운영기술(OT)을 겨냥한 사이버 공격의 물리적 피해를 방지하는 신경망 통합 USB 스캐닝 스테이션 ‘시만텍 ICSP 뉴럴’을 발표했다.

시만텍에 따르면 OT는 에너지, 석유가스, 제조 및 운송과 같은 산업에서 필요하다. 하지만 기업들은 보통 검사하지 않은 USB 기기를 이용해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있어 악성코드 감염과 표적공격의 대상이 된다.

시만텍 ICSP 뉴럴은 인공지능(AI)을 이용해 USB 기기에서 악성코드를 탐지하고 대응한다. 사물인터넷(IoT), OT 환경을 겨냥한 알려진 공격과 알려지지 않은 공격을 차단한다. ICSP 뉴럴 스테이션은 USB를 통한 악성코드 감염을 검사 및 탐지하고 USB 기기를 깨끗한 상태로 유지한다.

또 AI 기반 기술은 실시간 학습이 가능하다. 시만텍에 따르면 신경 엔진으로 고강도 탐지를 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대역폭은 여타 유사 솔루션과 비교했을 때 단 10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아울러 ICSP 뉴럴은 모든 범위의 OT, IoT 기기, 시스템을 지원한다. 시행 프로세스 옵션은 5MB 미만의 설치 공간으로, 검사되지 않은 USB 사용을 방지한다.

<홍하나 기자>hhn0626@ddaily.co.kr

홍하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