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SK(주) 장동현 사장, "디지털 이노베이션 선도"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SK주식회사 장동현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한 지속 성장 기반 마련과 함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BM) 혁신을 이뤄 디지털 이노베이션(Digital Innovation)을 선도해 갈 것 이라고 밝혔다. 

장 사장은 SK㈜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한 투자회사의 BM 혁신을 이끌고 디지털 기술을 통해 고객의 사회적 가치 파트너로서 신뢰를 제고해야 한다. 동시에 내부적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고려한 투자 체계를 발굴하고 정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해온 반도체 소재와 바이오 영역뿐 아니라, 투자회사의 BM 혁신에 대해서도 투자회사와 함께 고민하고 실행력을 강화해야 한다. 이를 통해 투자가 실질적인 기업가치 제고로 이어지고 최적 시점에 투자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선순환 체계를 만들어 나가자”라고 밝혔다.

DT(Digital Transformation) 및 ITS(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 등 기존 사업은 생존을 넘어 성장의 기반을 보다 명확히 해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그는 고객 BM 혁신을 위해 종합적 디지털라이제이션(Digitalization) 전략을 수립해 제시하고 과감한 선(先) 투자로 실행력과 속도를 제고해야 한다. 디지털라이제이션으로 확보한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과의 동반 성장을 강화하고 연계 BM으로의 확대를 모색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