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딜라이브 “헤이카카오, 마동석 영화 검색해줘”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이제 딜라이브 디지털방송에서도 카카오미니를 통해 음성으로 소리조절, 채널변경, 주문형비디오(VOD) 검색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대표 전용주)은 지난해 9월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와 딜라이브 플러스OTT박스 연동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디지털방송 셋톱박스에도 연동했다고 4일 밝혔다.

딜라이브 케이블 셋탑박스와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 연동방법은 먼저 케이블 리모컨 메뉴를 클릭한 후 ▲마이TV메뉴이동 ▲카카오 i 연결 ▲디바이스 등록 ▲인증번호를 발급받는다. 모바일에서 헤이카카오 앱을 내려받아 ▲메뉴 ▲TV셋톱박스 설정 ▲딜라이브 케이블을 선택한 후,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수신하고 발급받았던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연동 완료된다.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날씨, 날짜, 환율, 정보검색, 로또, 뉴스, 콘텐츠, 주식, 스포츠 등 다양한 카카오 i의 기본 음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와 연동된 기기 화면을 통해 시각화해 동시에 보여주기 때문에 TV시청 중에도 카카오 i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딜라이브는 연내 입점을 목표로 카카오톡을 통해 딜라이브 플러스UHD OTT박스를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온라인 및 콜센터를 통해 판매하고 있는 딜라이브 플러스UHD를 카카오톡 플랫폼으로 확장한다. 또, 이달 내 300명의 체험대상자를 선정해 딜라이브 플러스UHD와 카카오미니C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딜라이브는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만 있으면 편리한 TV시청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케이블업계 처음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인 만큼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TV보는 즐거움을 많은 분들이 느껴봤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