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3월 7일 오후 2시 서울 양재동 엘타워(서초구 강남대로 213)에서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아이디어 및 연구개발(R&D) 기획 공모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아이디어·R&D 기획 공모전은 지난 1월 30일부터 공모가 진행 중이며,
설명회에서는 이수정 교수(경기대학교)의 기조강연을 통해 디지털 성범죄의 유형 및 예방의 중요성을 공유한다. 또한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아이디어·R&D 기획 공모전의 지원방법·절차 등을 안내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은 2600만원이며 심사를 거쳐 14개 우수 제안에 대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 박윤규 전파정책국장은 “디지털 성범죄 피해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만큼 피해방지 대책도 진화해나가야 하며, 이를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아이디어를 모으는 공모전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자리인 만큼,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설명회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event/169965)를 통해, 공모전의 주요 내용은 홈페이지(www.dszero.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