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큐브리드, 체커와 DB 도구 솔루션 공동 개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큐브리드(대표 정병주)는 데이터 솔루션 전문기업 체커(대표 황인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큐브리드용 데이터베이스(DB) 관리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체커는 구독자 수 기준 국내 1위 DB IDE(통합개발환경,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소프트웨어 SQL게이트를 개발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이와 함께 데이터 분석, 보안, 시각화를 위한 통합 데이터 솔루션 쿼리파이(QueryPie) 런칭을 앞두고 있다.

주력 제품인 SQL게이트는 오라클, MS SQL 서버, IBM DB2, 포스트그레스QL, 마이SQL, 마리아DB, 티베로 등 국내외 주요 DB를 지원하고 있다. 큐브리드와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저변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큐브리드와 체커는 ‘SQL게이트 포(for) 큐브리드’ 개발을 통해 큐브리드에 최적화된 DB 통합개발환경을 4월에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공동 영업, 마케팅 등 폭넓은 협력을 통해 국내외 사용자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큐브리드 정병주 대표는 “올해는 특히 전문 서드파티(third-party) 솔루션사와의 협력을 확대해 사용자 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며 “SQL게이트는 해외에서도 빠르게 성장하는 제품인 만큼 향후 큐브리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