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넷마블문화재단, ‘게임 지식 공유하는’ 첫 게임콘서트 개최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오는 26일까지 게임 관련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 행사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행사다.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게임과 직업을 주제로 실제 넷마블에 근무하고 있는 게임 기획자 및 프로그래머를 비롯해 게임·피규어 디자이너, 게임 방송인 등 유관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오는 4월27일, 6월29일, 8월31일, 11월30일 총 4회에 걸쳐 넷마블 본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 및 관련 문화에 관심이 있다면 연령제한 없이 누구라도 오는 4월 26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검색, 원하는 강연 일정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게임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나 그에 대한 정보나 지식 제공은 미미한 점에 착안해 이번 게임콘서트를 기획했다”며 “게임산업의 다양한 면면을 현장의 소리를 중심으로 전해, 보다 많은 분들이 게임산업 및 직군의 성장과정과 미래가치에 공감 할 수 있도록 의미있는 포럼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해 1월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