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삼성SDS, 차세대 ERP 등 DT사례 소개하는 ‘리얼(REAL) 2019’ 8일 개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삼성SDS는 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클라우드,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핵심 기술과 산업현장 적용사례를 소개하는 ‘리얼(REAL) 2019’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레임워크 소개로 시작한다.

이후 삼성전자의 장시호 부사장을 필두로 해외 파트너들을 초빙해서 인텔리전트팩토리(제조지능화), ERP 등 기간시스템 발전방향, 그리고 블록체인의 국제물류 적용사례를 소개한다. 이어 윤심 부사장(CTO, 최고기술책임자)이 삼성SDS의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이버보안 등 기술개발 현황을 소개하고, 삼성전자 심은수 AI&SW연구센터장과 국내 암호분야 대가인 서울대 천정희 교수의 발표 등 총 8개의 기조연설이 이어질 예정이다.
오후에는 4개 분야 25개 세션을 통해 최신 기술과 실제 사례를 전한다.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차세대 ERP·SCM·IPA 등), ▲인텔리전트 팩토리(제조·물류·플랜트 지능화), ▲클라우드&시큐리티, ▲혁신기술 및 플랫폼(AI·블록체인·IoT)의 적용 사례를 공유한다.

각 분야 사례에는 미라콤, 에스코어, 시큐아이 등 삼성SDS의 자회사들도 함께 참여하며, 공공, 보안, 리테일, 교육분야는 별도의 공간(인더스트리 토크)을 마련해 분야별 전문가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발표 행사장 주변에는 기술과 솔루션 체험공간을 마련한다.

브라이틱스(Brightics)로 대표되는 AI, IoT, 블록체인의 주요 플랫폼과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사례도 만날 수 있다. 특히, 인텔리전트팩토리는 제조, 물류, 플랜트 지능화의 실제 구현모습을 다양한 장비와 솔루션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는 “생산현장에서부터 기업경영의 핵심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비전을 공유하고 성공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는 모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삼성SDS는 여러 파트너사들과 더욱 굳건히 협력해서 고객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